2013.04.28. 22:16 이지성의 폴레폴레에 올린 나의 글입니다.

 

주말이라서 어디 놀러가야 되지만 요즘은 독서만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열심히 독서를 하고 싶지만 애들하고 놀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낮에 나의 독서는 무리인것 같고

아이들 독서 습관이나 길러 주고 싶은 마음이지요.

 

우리집 아이들은 초등학교 2학년 9살 딸과 유치원생인 7살 아들 이렇게 둘이 있지요.

잠시 둘이서 재미있게 놀다가도 말싸움은 어쩔수 없지요.

그래서 서로 말싸움하다가 재미가 없었는지 서로 사과도 안하고 그래서 막내가 아빠에게 놀아달라고 떼를 씁니다.

화해를 시킬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집에 전집으로 가지고 있던 전집 동화책을 하나 읽어 주기로 했습니다.

 

막내도 누나랑 싸우고 온 덕에 그냥 책한권 읽겠다고 그래서 아빠가 읽어 주었죠.

그때 책 속에 좋은 글이 있었어요.

 

"당신을 사랑해요. 당신과 세상끝까지 함께하고 싶어요"  이런 글이 있었지요.

나는 이 글귀가 좋으니까 엄마한테 쓰면 엄마가 무척좋아할거라고 엄마한테 편지를 한번써보자고 얘기했어요.

아들이 아직 어려서 제가 좀더 도와주고 해서 메모지에 편지를 썻어요.

 

이렇게 작성해서 엄마에게 주었어요. 엄마는 아들이 보낸 편지를 받고 정말 기분이 좋아졌죠.

당연히 너무 좋아할꺼예요. 사랑스러운 아들이 적은 편지니까.

 

그리고 내친김에 누나한테도 사과의 편지를 쓰자고 제안을 했어요. 그래서 누나한테는 이렇게 적었어요.

당연히 누나도 이 편지를 받고 너무 좋아서 좀전에 화나서 싸운거 화해하고 풀었어요.

그러니까 이제 누나가 동생에게 답장을 썼어요.

누나도 동생을 사랑한다구요. ㅎㅎㅎ

근데 처음에는 90프로 사랑한다고 하니 동생이 90프로 싫고 100프로 해달라고 하네요.

역시 100프로가 좋다는 걸 알다니. ㅎㅎㅎ

 

그래서 이제 아빠가 우리 딸한테 편지를 썼어요. 

 

그러니까 우리 예쁜딸이 아빠한테 다시 답장을 썼어요.

우리 딸은 아빠를 100프로 사랑한데요.

 

^^;;

오늘 책을 읽다가 독서교육에 대하여 많은걸 생각하게 하네요.

나만 책을 열심히 읽을 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해서 동화책을 많이 읽어 주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사랑을 표현하려면 아빠가 동화책 읽어주고 표현해주면 가장 빠르게 마음을 열어준다는것을 오늘 알게되서 무척 보람됩니다.

+ Recent posts